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연휴가 끼긴 했지만, 아직 하반기 공채는 진행 중이죠. 서류와 인적성 전형 등을 통과했다면 면접이 남아있습니다. 면접관들의 질문은 지원한 회사나 직무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많은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1분 자기소개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그리고 면접 준비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과연 어느 정도가 1분일까요? 면접에서 초시계로 60초를 정확히 세는 건 아니지만, 너무 짧으면 성의 없게 느껴질 수 있고 반대로 너무 길다면 면접관들이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고 읽었을 때 40~50초 정도 걸리는 분량의 원고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한 상태에서 시간이 더 걸릴 것을 감안한 것인데요. 이는 사람마다 말하는 속도에 차이가 있지만 대략 A4용지 1/2 정도 됩니다.

 


 

1분 자기소개를 시작하는 문구는 자신의 강점이나 장점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단어가 좋습니다. 이때 지나친 비유를 하기보다는 담백하면서도 자신의 특징을 표현하는 게 좋겠죠.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지원자 ○○○입니다. □□에서 근무할 때 ~”

또한, 자신을 표현하는 문구 뒤에는 구체적인 사례를 언급하는 것이 진정성 있어 보이고 면접관들에게 임팩트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지원자들이 천편일률적으로 면접 1분 자기소개를 준비해오는 경우가 많아 달달 외워서 얘기하면 오히려 반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자신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1분 자기소개 예시 글 참고하시고, 성공적인 면접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