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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위해 1년 내내 꾸준히 신경써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현금영수증인데요. 소득공제를 위해 꼭 필요하니 현금을 이용해 결제하는 경우 꼭 현금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시는데요. 국세청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첫 번째,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중에 인터넷을 이용해 홈택스에서 신청하시는게 가장 간단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셨다면 메인화면에서 제가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 해둔대로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어마무시하게 많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걱정하지마시고 침착하게 위 사진에 나온대로 현금영수증 관련 항목 중 제가 표시해둔 곳에 있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옆에 3가지 항목이 추가로 뜹니다. 제일 위에 있는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 뒤 뜨는 로그인창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관리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와 평소 사용하는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신청이 완료됩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어렵지 않아요. 카드가 없다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신청하거나 모바일카드를 신청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현금영수증 꼭 신청하셔서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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