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의 근육이 갑자기 꼬이는 듯한 극심한 통증을 가지고 오는 쥐는 종종 생기는 일이기도 하고,누구나 살면서 한번 두번씩은 발생하고는 하죠! 대게 운동하다가 생기는 증상이라고 말씀하시지만 일상생활을 하다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자주 다리에 쥐날때 병원에 가야만해요 그 이유를 알려 드릴게요. 다리에 쥐나는 원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리에 쥐날때 원인은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기본바탕을 설명드리자면, 근육의 피로와 무리한 운동 이 두가지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전해질불균형과 신경장애, 무기질 결핍이나 혈류 장애와 같은 원인도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이런 이유들은 부수적인 이유에 불가하구요. 실제로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쥐가 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다고 해요!




하지만 방심하시면 안될 부분이 다리에 쥐나는 원인이 하지정맥류의 적신호 일 수 있다는 점이죠. 또, 허리 디스크로 인해 종아리 근육을 타고 내려가는 신경이 눌려서 다리에 쥐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러니 한 두번이 아니라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면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병원을 방문해서 자세한 검진을 받아볼 필요성이 있답니다.




그리고 전혀 활동성이 없다고 볼 수 있는 밤에 잠을 자다 갑자기 다링 쥐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특발성 근경력이라고 하며,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고, 오래 서서 근무할 때나 당뇨나 갑상선 기능저하증 혹은 혈관 장애 등의 질환 때문에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해요. 그러니 다리에 쥐나는 원인 이와 같다면 병원에 꼭 한번은 가보세요.




사실 사람의 신체는 무리가가거나 질병이 생겼을 경우 바로 신호를 통해 알려주고 말하려고 하지만 정작 신체의 주인인 본인이 그것을 캐치하지 못해 오히려 병이 커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이렇게 다리에 쥐날때 도 그렇고 신체에 갑자기 이상이 생겼다거나 생기지 않던 증상이 생겼다면 빠르게 생각해보시고 대처하셔서 큰 병으로 가지 않도록 조기치료하시길 바래요! 다리에 쥐나는 원인 정리해 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