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어떤 민원 관련 서류를 발급 받으려면 무조건 주민센터를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가능했는데 요즘은 점점 얼마나 편해졌는지 집에서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우리가 필요한 서류를 얼마든지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인터넷 사이트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민원24사이트를 통하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면 바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민원24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에 바로 자주찾는 민원란에 주민등록표등본이라는 메뉴가 가장 첫번째로 보이실거에요. 이것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고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위에 보시는것처럼 몇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요즘은 공인인증서를 거의 누구나 갖고 계실텐데 저도 인증서 로그인이 가장 편해서 늘 그렇게 로그인을 하고 있답니다.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시면 위의 사진처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는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서가 보이실꺼에요. 이곳에 적힌대로 순서대로 꼼꼼히 기입하셔서 이 신청한 민원서류를 집에서도 손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거랍니다.
완료 후, 신청내역에서 처리상태를 확인하시고 집에서 또는 사무실에서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가까운 피씨방에서 출력하세요~ ^^
이상으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타인 21년산 가격 판매처 별로 알아보자 (0) | 2017.08.25 |
---|---|
눈병 초기 증상과 빨리 낫는 방법 알아보자 (0) | 2017.08.24 |
병문안 선물 가장 좋은 4가지 (0) | 2017.08.21 |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는법 (0) | 2017.08.20 |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블랙라벨 가격 완벽정리 (2) | 2017.08.18 |